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격식의 표현입니다. 여기서 대화하는 사람은 친구나 후배, 보통은 나보다 어리거나 혹은 저~엉말 말을 확 놓는 사이입니다. 우리는 서로 아는 사이기에 많은 부분을 함께 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죠. 그런 그나 누군가를 묘사합니다. 그런데 내가 아는 범위에 내 기억을 샅샅이 훑어 보아도 도통 모르겠습니다. 고개를 한 쪽으로 기울이며, 머리라도 한 번 긁어주며 그런 애가 있었던가... 고민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シンイチ : そんな奴、いなかったよな。「손나야쯔, 이나깟따요나.」

그런 녀석 없었지.


  손나そんな, 뒤에 은만 붙이면 '손나은'이 되네요. ㅎㅎ 사과까지는 안해도 되겠죠. ^^''' 여기서 손나そんな는 연체사라고도 하고 구어에서 자주 쓰이며 '그러한', '그런', '그와 같은'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야쯔奴는 한자가 살벌합니다. 종 노奴자를 쓰는데요. 이 한자는 '추노'라는 드라마를 보면 노비 혹은 도망갔다가 잡혀온 노비의 얼굴에, 특히 이마에 이 한자를 세깁니다. 누구라도 이 사람은 종이라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해서이죠. ㅠㅠ 여기서는 '종'으로 쓰이지 않았습니다. 이해는 안되는데 사람, 사물을 막되게 부르는 말로 '놈', '그 자식', '그 녀석'의 뜻이 있습니다.

  사람이 '있다'는 이루いる라는 말을 쓰는데 없다는 뒤에 나이ない를 붙이는데 이루いる가 상1단 동사라서 끝에 루る를 버리고 나이ない를 붙여 이나이いない가 됩니다. 과거형으로 표현할 때 나이ない는 이い형용사이기 때문에 끝에 이い를 버리고 깍따かった를 붙입니다. 이나깍다いなかった는 '없었었다'가 되겠습니다. 요나よな는 연어이고 아어(雅語)라고 하는데 아어가 뭔지는 모르겠고, 감탄 또는 다짐하는 기분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로구나', '~로다'로 해석합니다. 상황과 흐름에 맞게 의역하는 것도 필요하겠죠.

  위는 명탐정코난 제 927화 붉은 수학여행(선홍편)紅の修学旅行(鮮紅編)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더 많은 표현은 아래 글자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명탐정 코난 927화 애니 Detective Conan 名探偵コナン ㄱ

만화 영화 Animation Cartoon アニメ 漫画 カートーン 애니메이션 아니메 망가 카툰 살펴보기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