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후회 없는 행동을 하려면 굳은 심지? 확고한 의지? 같은 것이 있어야 하지않을까 싶은데요. 보통 내가 했던 소소한 행동에 후회가 많은 편이라... ㅠㅠ 후회가 남지 않는 행동을 하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나 또 다시 같은 상황을 마주한다는 가정을 한다면 흘려보낸 시간보다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때와 똑 같이 하겠다는 것은 그 상황에 엄청난 확신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Jaime : I’d do it all again.「아(드)두이러겐.」

또 다시 그 상황이라면 나는 그리 할 것이오.

   주어는 화자 자신인 'I'입니다. 동사는 '하다'의 의미를 가진 'do'가 조동사 뒤에 와서 원형 그대로 쓰였습니다. 목적어에는 3인칭단수의 목적격인 'it'이 사용되어서 앞에 이미 언급되었거나 현재 이야기되고 있는 '그것'을 가리킵니다. 'all again'이 온 것으로 봐서 앞에 이미 언급되었거나 현재 이야기되고 있는 그것 '전부를 다시' 할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네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주어' 다음에 온 '조동사' 인 것 같은데요. 'will'의 과거로 알려져 있는 'would'은 생각보다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가정의 느낌이 들어가는데요. 실제로 일어나진 않았지만 일어날 수도 있는 일에 대해서 '~했을 것이다'와 나라면 '~하겠다'의 의미가 들어가서 앞에서 언급한 상황에서 했던 모든 것들을 또 다시 그 상황이 닥치게 된다면 그대로 다시 하겠다는 표현입니다.

  위는 왕좌의 게임 시즌 8 2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더 많은 표현은 아래 글자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 8 1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_ㄴ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6/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