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람은 누구나 존중 받길 원합니다. 나는 상대를 무시한 적이 없는데, 상대가 나를 무시한다는 느낌을 받았을 때는... 기분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과는 만나지 말아야겠죠. 안 보고 살 수 없는 사이라면 최대한 멀리 거리를 유지하면서 상처 받지 않는 영역에 머무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땅히 받아야할 서비스에서 나의 순서가 밀리고 이유 없이 내가 배척된다고 느낀다면, 그 업체 혹은 가게는 다시 발걸음 하지 않게 될겁니다. 조용히 손절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왜 내가 그런 대접을 받아야 하는지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하지만 존중할 수 없는 행동을 해놓고 존중 받길 요구한다면... 그건 안되겠죠. 기본적인 것은 지켜야 하겠습니다.

 

Arya : You should make mine first.「유슛메잌마인 퍼~스트.」

내꺼부터 만들어야지.

  주어는 청자인 'You'입니다. 동사가 오기전에 조동사가 와서 동사를 도와주고 있는데요. '만들다'의 뜻을 가진 'make' 앞에서 와서 '해야 한다'의 느낌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청자는 화자에게 무언가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언급하고 있는데요.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지는 'make'의 목적어로 'mine'이 와서 '화자의 것'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문장 뒤에 'fist'가 와서 문장전체의 내용이 '우선', '먼저'라는 것을  뜻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것을 우선으로 하라고 요구하는 것으로 봐서 청자는 화자에게 그럴만한 권력이 있거나, 본인만 생각하는 안하무인(眼下無人)이거나 하겠습니다.

  위는 왕좌의 게임 시즌 8 2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더 많은 표현은 아래 글자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 8 1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_ㄷ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