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 주위의 누군가는 보았거나 만난 적은 있지만 나와는 그런 접점이 없는 내가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 대해 알아보려면 주위사람들에게 그 사람들에 관해 물어보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어떻게 생겼는지, 분위기는 어떠한지, 어떤 말을 했는지 등 외관상으로 보이는 것들을 일반적으로 물어볼 수 있을 텐데요. 향기와 관련된 일을 하지 않는 이상 사람에게 아래와 같은 질문을 하는 것은 굉장히 실례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워너비스타같이 미치도록 궁금했던 사람이라면 사소한 티끌 하나라도 궁금해 할 수 있겠네요.

Arya : What do they smell like?「왓두데이 스뭴 라잌?」

냄새는 어때?

  이 문장은 '무엇', 혹은 '어떤 것'을 물어보는 의문사 'what'으로 시작했습니다. 주어가 오기 전에 일반동사를 도와주기 위해 조동사 'do'가 왔습니다. '그들', 혹은 '그것들'을 가리키는 3인칭복수 'they'가 주어로 왔고 동사는 '냄새를 맡다'라는 뜻으로 자주 쓰이는 'smell'입니다. 그 뒤에 나온 'like'는 일반적으로 '좋아하다'라는 뜻의 동사로 자주 사용되어지고 있는데요. 이미 이 문장의 동사가 있기 때문에 또 다시 동사가 올 수가 없습니다. 여기서는 '~와 같은'의 의미의 '전치사'로써 'smell like'는 '~의 냄새가 나다'라는 뜻입니다. 화자는 자신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을 만난 청자에게 그들에게서 어떤 냄새가 나는지, 무엇의 냄새와 같았는지 물어보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사람에게 이런 표현을 쓰는 것은 매우 무례함을 기억 해야 하겠습니다. 위 표현은 사물에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주어 'they'는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을 가리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는 왕좌의 게임 시즌 8 2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더 많은 표현은 아래 글자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 8 1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_ㄷ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