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각(自覺)을 하는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나 자신에게도 확신이 없을 때가 많은데 타인에 대해 확신을 가지기란 쉽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일정한 기간동안 가까이에서 지냈고, 잘 알고 지낸 사이라면 어쩌면 나보다 더 잘 알게 될 수도 있겠죠. 어떤 일이나 어떤 사람에 대해서 내가 판단한 것이 주위의 누군가의 생각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들 보다 나의 의견에 더 무게중심이 쏠릴 때는 그 의견에 미심쩍어하는 그들이 나에게 확실함에 대한 확인을 받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Jaime : You’re sure about her?「유오 슈오 어바웃터?」

확신하는 거지?

  이 문장도 물음표가 붙은 의문(질문)을 표현하고 있지만 문장의 구조는 평서문입니다. 구어체니까요. 주어는 청자를 가리키는 'You'이고 보어자리에 '확실히', '확실히 아는'을 뜻하는 'sure'이 왔기 때문에 동사는 'be동사'이고 현재를 나타내는 2인칭의 짝 'are'이 왔습니다. 'You are sure.'은 상대방이 무언가에 대해 확신함을 의미합니다. 평서문을 의문문화 했기 때문에 '확실해?'를 뜻하고 있는데요. 어떤 것에 대한 확신인지 전치사구가와서 의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에 대한', '~에 관한'을 뜻하는 'about'과 그의 목적어 청자도 화자도 아닌 제3자이고 여성을 가리키는 'her'이 왔습니다. '그녀에 대해서 확신하는 거야?'라고 물어 본 것으로 보아 너만 믿고 가도 되겠니의 느낌이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위는 왕좌의 게임 시즌 8 2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더 많은 표현은 아래 글자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 8 1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_ㄷ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6/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