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거짓말도 요령이 있습니다. 초보자들은 거짓말을 할 때 양심이 아파오는지 겉으로 보기에도 티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거짓말을 할 때 특정한 행동으로 양심이 버럭하는 것을 피하곤 하는데요. 그 사람을 잘 알거나, 관심있게 봐 왔던 사람이라면 알법한 행동들이죠. 시선이 특정한 방향을 항해 있다거나, 눈섭이 올라간다거나, 손짓을 한다거나, 머리를 만진다거나, 어깨를 올린다거나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제 조심해야 할 사람들은 거짓말도 진실처럼 하는 사람들입니다. 선의의 거짓말, 나에게 손해가 있더라도 혹은 나의 이익과는 상관 없이 상대방을 위해서 하는 거짓말 외에, 남을 해치면서까지 본인의 이익과 영광을 위해서 하는 거짓말들은 범죄로 이어질 수 있으니 나의 양심을 아프게 하는 일은 하지 않아야 겠습니다.

Jaime : She’s always been good at using the truth to tell lies.「쉬졸웨이즈비인굳엣 유징더트룻 투텔 라이즈.」

항상 진실을 이용해서 거짓말을 하는데 능숙 했지.

  주어는 3인칭단수 여성을 가리키는 'She'입니다. 'She’s always been'에서 'Always'를 살짝 빼놓고 보겠습니다. 'She’s'는 'She + is'가 아닙니다. 'She is been' be동사 'is'와 그의 과거분사 'been'의 만남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수동태인가? 아니겠죠. 'She’s'는 'She + has'의 줄인 표현, '축약형'입니다. 그래서 'She’s been'은 '주어 + has + p.p.'의 형태의 '현재완료'가 됩니다. 'Has'와 과거분사 'been' 사이에 빈도부사 'always'가 들어가서 현재완료 중에서도 과거의 어느 시점에 시작해서 지금까지도 하고 있는 계속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완료 계속적용법이라고 하죠.

 

 

 

 

  'be + good + at + 명사'는 '(명사)에 능숙하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순수한 명사 말고도 명사의 형태인 동명사도 올 수 있습니다. 위에서 'be'는 과거분사인 'been'이 되었고 명사의 형태로는 동명사 'using'이 왔습니다. 'use'는 '이용하다', '사용하다', '쓰다'의 의미가 있으며 동사시절 가지던 목적어를 가질 수 있습니다. 'the truth'은 '진실'을 뜻하며, '말하다'의 뜻을 가진 'tell'과 '거짓말'을 뜻하는 'lie' - 거짓말쟁이인가 봅니다. 'lies'로 표현했죠. - 가 'to부정사'로 와서 '거짓말을 하기 위해'라는 부사적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녀는 항상 거짓말을 하기 위해 진실을 이용, 사용하는데 능숙했다라는 것은 진실을 이용해서 거짓말을 하는데 선수였다는 뜻이기도 하죠.

  위는 왕좌의 게임 시즌 8 2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더 많은 표현은 아래 글자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 8 1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_ㄷ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6/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