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시절에는 누군가에게 기대고 싶고, 의지하고 싶어지며 누군가가 손 내밀며 다가오면 그 손을 쉽게  잡아버리게 됩니다. 그러다가 그 손은 미끼에 불과했고 그 손에 이끌려 늪에 빠지거나 함정에 걸려들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를 믿는다는 것은 점점 어려워지게 됩니다.

  자신의 나이보다 어린 미모를 가진 사람들이 주로 악마의 손길에 노출되는 경향이 많은데요. 이유는 단순하게 만만해보여서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인생의 쓴맛을 여러번 겪고 나면 타인에 대한 벽이 매우 높고 두꺼워지게 되는데요. 그렇게 마음의 문도 굳게 닫아버리게 됩니다. 이렇게 닫힌 문은 쉽게 열리지 않습니다. 그러다가 어떠한 우여곡절로 마음의 문이 열리게 된다면 그 사람에 대한 신뢰도는 엄청나게 될 것입니다.

Sansa : I trust her more than anyone.「아이 트뤄슷허 모오댄에니원.」

그 누구보다 신뢰하고 있어요.

주어는 화자인 산사(Sansa) 자신입니다. '신뢰'의 뜻으로 자주 사용되는 'trust'는 동사의 자리에 와서 '신뢰하다', '신임하다', '신용하다', '믿다'의 뜻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목적어로는 3인칭단수이고 여성을 가리키는 'her'이며 '더 많은'을 뜻하는 비교급 형용사 'more'과 'than'이 와서 화자는 '누구'를 뜻하는 'anyone' 보다 그 녀를 더 많이 신뢰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위는 왕좌의 게임 시즌 8 2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더 많은 표현은 아래 글자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 8 1화, Game of Thrones Season 8 Episode 2_ㄹ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6/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